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시공 전 후 참조하시면 여러분께서도 또한 에이쿼츠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LIST

  1. Q 차량에 코팅을 하면 무슨 이득이 있으며,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나요?

    A

    코팅시공을 하는 이유를 예를들어 설명한다면 우리가 고급 테이블이나 책상을 구입했을때 그 테이블 위에 유리판이나 보호필름을 씌우는 거와 같은 원리입니다.

    유리판을 올려 놓은 책상은 유리판이 책상위의 표면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기스나 스크레치를 방어하여 책상표면은 오랬동안 새책상처럼 고급스럽게 보이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오염물이 묻었을 경우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자동차에 보호필름이나 유리를 씌운다면 그 자동차의 표면은 스크레치로 부터 방어되어 오랬동안 고급스럽게 광택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세차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 코팅시공을 해야 한다고 묻는다면,

    만약 오래된 가구의 표면 상태가 양호하지 않다면 그 표면을 새것처럼 깨끗이 보수해서 유리판을 올려야 할 것입니다. 만약 그냥 그 위에 올려 놓으면 유리판밑 불량한 상태가 계속해서 보이게 되므로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표면 보수작업를 페인트 작업, 광택작업이라 하며, 광택작업은 스크레치와 오염물을 제거하여 광을 내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광택작업은 비용도 많이 들고 어려운 작업이므로 신차 때 즉 자동차를 구매했을때 즉시 혹은 3개월 내에 코팅시공을 하는게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2. Q 광택이나 코팅을 올리기 전에 차량 표면을 확인하는 Tip이라도 있을까요?

    A

    연식이 오래되어도 만져봤을때 미끄러지듯 슬릭감이 좋은 차가 있는 반면 뽑은지 얼마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표면이 사포 만지는 것 처럼 거친 차량도 있습니다.

    자주 세차를 하지 않거나 공단지역(포스코 등)에 주차를 해두시면 미세한 철가루가 날리다가 차에 달라붙게 됩니다.

    만약 고객님의 차량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알고 싶으시면 담배 곽에 보시면 겉에 투명 비닐이 있습니다.

    그걸 손가락에 끼우시고 조심스레 문질러 보세요( 쌔게 하시면 또다른 스크레치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크게 울퉁불퉁 하지 않으시다면 양호한 편이며 높낮이 단차가 크게 느껴지고 곳곳에 톡 톡 튀어나온게 느껴지신다면 크레이 작업을 하신 후 코팅을 올리셔야 합니다. 

  3. Q 코팅전에 반드시 광택 작업을 해야 합니까?

    A
    우선 먼저 광택작업을 하는 이유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광택을 내는 이유는 표면에 스크레치나 오물 때를 지워 표면을 신차처럼 깨끗하게 만들려고 페인트를 깍아내는 작업입니다.
    즉 피부 박피하는 작업이라 할까????
    깍아내는 작업이라 표면이 얇아 지겠지요. 잦은 광택은 삼가해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광택 작업을 하지 않기 위해 코팅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럼 코팅은 신차 때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만일 오래된 차량이라도 관리만 잘 하셨다면 광택은 하지 않으셔도 되며 페인트 핀홀에 박혀있는 철분등 오염물을 빼내는 크레이 작업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차량의 표면 상태에 따라 선택하셔야 됩니다.
    코팅의 의미는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책상 위에 유리나 보호 필름을 올려 놓고 쓰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만일 책상의 표면 상태가 나쁘면 그나쁜 면이 유리를 통해 거슬리겠죠,
    책상위에 유리를 올리기 전에 책상표면을 깨끗하게 만들어야 하겠죠.
Search QNA
게시물 검색